에어컨 세균 주의보, 호흡기 질환 유발, 15000km 주행 후 에어컨 필터 교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5-04-12 07:52 조회4,170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에어컨 세균 주의보가 화제네요.
에어컨 세균 주의보, 에어컨 처음 작동 시 3분간 건강에 해로운 것들이 쏟아져 나온다는데요.
도대체 왜 때아닌 에어컨 세균 주의보가 내려진 것일까요?
요즘 점점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한낮에 기온이 올라가면서 운전 중 에어컨을 켜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하네요.
그런데, 아무 생각없이 그냥 무심코 에어컨을 켰다가는 낭패를 보기 쉽다고 합니다.
이유는 지난 겨울 동안 에어컨 내부에 먼지와 세균이 잔뜩 쌓여 있다는 건데요.
이런 상황에서 그냥 무심코 에어컨을 켜게 되면 그 속에 쌓여있던 먼지와 세균이 쏟아져 나와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는 거에요.
최근에는 미세먼지와 황사까지 심해져 호흡기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더욱 주의가 필요한 시기인 것 같네요.
건강을 생각해서 항상 주기적으로 에어컨 필터를 교환해 곰팡이와 세균 번식을 미연에 방지해 막는 게 좋겠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일단 에어컨을 켜야될 경우에는 창문을 열고 5분 가량 최대한 세게 틀어 공기를 정화시켜 주는 게 좋아요.
운전자 분들은 대략 15,000km 주행 후에 차량의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 주는 게 좋다고 하네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