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ads.txt 문제 해결 위해 연동해야 할까?

구피아 1개월전 신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는 사람들 중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 수익을 얻고 있을 겁니다.

 

그런데 수 년 전부터 애드센스 페이지에 접속하면 ads.txt 파일을 도메인 루트에 업로드해서 인증받기를 요구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현재 시점까지 그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티스토리 측에서는 엉뚱한 해결책만 내놓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 해결책이라는 것이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를 연동시키라는 겁니다.

 

생뚱맞게 ads.txt 문제 해결책으로 연동이라는 방법을 내세우는 의도가 뭘까요?

 

본인이 생각하기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한 애드센스 수익을 티스토리에서 일정 부분 가져가기 위한 포석이 아닌가 싶습니다.

 

먼저 연동하지 않으면 광고가 차단된다거나 수익이 줄어든다거나 어쩌니 하면서 협박성 멘트로 연동하기를 유도할 겁니다.

 

많은 블로거가 연동을 하게 되면 추후 눈치를 봤다가 은근슬쩍 애드센스 수익에서 일정 비율을 수수료나 그 비슷한 개념으로 떼어갈 거라고 할 겁니다.

 

제 생각에는 티스토리 측의 행보가 이런 흐름으로 흘러 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별달리 많은 돈을 벌지 못하는 블로거라면 최악의 경우 블로그를 접으면 그만이니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겁니다.

 

그러나 블로그를 통해 상당한 액수의 수익을 거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타격이 꽤 클 것이라 생각되네요.

 

자신이 블로그를 통해 어느 수준의 수익을 거두고 있다면 이제라도 티스토리에 대한 의존성을 낮추고 언제라도 다른 곳으로 옮길 준비를 해나가야 할 거라 봅니다.

 

티스토리를 믿고 멍때리고 있다가 뒤통수 맞으면 멘붕와서 혈압올라 쓰러질지도 몰라요.

 

차라리 당장 비용이 좀 들더라도 웹호스팅을 이용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게 장기적으로 더 나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