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관련 인터넷 서비스 접속 불가. 티스토리, 카카오톡, 카카오페이지 등 접속 안 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구피아 작성일22-10-15 22:00 조회1,208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2022년 10월15일.
갑자기 어느 순간부터 평소 매일 이용해오던 카카오페이지, 티스토리 등 여러 관련 서비스에 접속이 안 된다.
일시적인 인터넷 장애 현상이겠지 싶어서 조금 시간이 지나면 괜찮겠지 생각하고 기다렸다.
현재 시간 오후 9시 40분이 넘어갔다.
그럼에도 여전히 접속이 안 되고 있다.
무슨 일인가 싶어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다.
오호라 통재라...
카카오 데이터 센터에 불이 났단다.
각종 인터넷 관련 서비스들을 카카오로 반강제적 통합을 유도하더니 결국 사고가 터졌구나 싶다.
솔직히 본인은 통합에 동의할 수 없었지만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니 눈물을 머금고 어금니를 꽉 깨물며 동의할 수 밖에 없었다.
각 서비스별로 따로 관리를 했더라면 카카오 데이터 센터에 화재가 발생해서 완전 전소되었더라도 다른 서비스들은 멀쩡했지 않았겠냐 싶다.
자기들 입장에서는 비용 절감한다고 통합했겠지.
그럼 사고 나면 바로 교체할 수 있는 조치들을 취해 놓았어야지..
하기사 그러면 돈이 들어가니 생각조차 안 했겠지.
미국 같았으면 사고 나서 책임지고 뒷 수습하다가 파산할까 두려워서라도 유지, 보수, 관리에 들어가는 비용을 푼 돈이라 생각하며 투자했을 것이라 본다.
이 사고로 인해 해당 시간 동안 피해를 겪게 된 이용자들은 누구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해야 되나?
더 괘씸한 것은 다음 포털 사이트는 접속이 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런... 젠장할...
근데 왜 티스토리는 아직도 접속이 안 되는 거야!!!
하나로 통합하면 유지, 보수, 관리에 편하고 비용도 절감되서 좋겠지.
그런데 이번처럼 사고나면 한 방에 전체가 와르르 박살나는 거야.
앞으로 카카오 투자하려면 이 문제는 향후 어떻게 대처하는지 고려해 보아야 될지 싶다.
사고 없는 평안한 때에야 문제가 없더라도 사고 터지면 한 방에 훅 갈지도 모르니 말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