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고장 수리, 자동으로 더블클릭 되는 증상 수리 방법

최고관리자 5년전 신고 

마우스 고장.. 마우스 더블클릭 증상 수리 방법.. 의외로 초간단..

 

마우스 클릭시 한번 클릭했는데 저절로 더블클릭 되는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를 근 25년 가량 다뤄온 저로서는 이런 증상은 최근 몇 년 사이부터 계속 경험하고 있는 증상인데요.

과거에 출시된 마우스는 기능이 단순했고, 기술력도 현재보다 떨어졌을 것으로 짐작되는 시절에 만든 것임에도 불구하고 더블클릭 되는 경험을 한번도 겪어보지 못했는데요.

요즘 나오는 마우스는 왜 이 모양일까요?

예전의 구형 마우스는 차라리 클릭이 안먹히는 먹통 증상은 있었을망정 자동으로 더블클릭되는 증상은 없었는데요.

과거에 비해 기술력과 기능이 월등히 발전한 최신 마우스에서 왜 이런 황당한 증상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제가 예전에 게임광이라 마우스 클릭질을 굉장히 많이 해서 손목에 통증이 올 정도로 가지고 놀았거든요.

그런데도 보통 3년은 썼는데요.

요즘 마우스는 1년만 써도 자동으로 더블클릭 되는 고장 증상이 발생해서 못쓰겠더라구요.

뭐.. 어떤 분들은 마우스가 소모품이라면서 정신 계몽을 하고 다니시던데요.

마우스는 절대로 소모품이 아닙니다.

만약 같은 논리로 따진다면 컴퓨터 본체에서부터 모니터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품이 다 소모품이 되는거죠.

 

아! 마우스 더블클릭 고장 증상 수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했는데 이야기를 하다보니 주저리주저리 말이 길어졌네요. ㅎㅎ

초반에도 밝혔듯이 마우스가 자동으로 더블클릭되는 증상을 수리하는 방법은 허무할 정도로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마우스를 잡고 바닥에 탁탁탁 내리쳐서 충격을 주면 됩니다. ^^;

농담하냐구요?

절대로 농담아니구요. 제가 이렇게 해서 고쳐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엔 설마했는데 진짜로 거짓말처럼 더블클릭 증상이 사라지라구요.

단, 주의하실 점은 마우스가 파손될 정도로 너무 세게 충격을 주진 마세요.

그러다 정말 고장날 수도 있으니 적당히 힘조절하시는게 중요해요.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