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 조선 스킬 만랭 찍는 방법, 초보 조선공의 만랭 스토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4-08-26 20:39 조회12,630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 대항해시대 조선 스킬 랭작 //
음... 생초보 조선공이 조선 스킬 만랭을 찍었던 과정을 후배 초보님들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뭐... 구태여 잘 써먹지도 못하는 조선 스킬을 굳이 만랭까지 찍을 필요 있느냐고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그건 각자의 게임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실 일...
제 경우는 길드에 조선 만랭이신 분들이 몇 분 계심에도 불구하고 굳이 힘들고 험난한 조선공의 길로 들어서는 것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성격상 남에게 아쉬운 소리하면서 부탁하기도 그렇고... 또 필요한 순간에 배를 구하거나 강화 혹은 그레이드를 할 수도 없고 해서요.
뭐... 우쨌든 처음 시작은 욱하는 심정에 '에잇~ 더러워서 내가 만든다'라며 거의 우발적으로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일단 조선 랭작에 대한 관련 정보를 찾아보니 대략적인 작업 루트가 안내되어 있더군요.
참고로, 저는 숙련도, 경험치 등을 올려주는 요런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순수 생노가다로 맨땅에 해딩하는 심정으로 작업을 했습니다.
단!!! 처음 시작하기 전에 조선 부스터를 준비하는 것은 필수!
뭐.. 없어도 상관 없지만 그럼 꽤 많이 고생하게 될꺼에요. ㅋㅋ
* 조선 부스터 ( 욕군, 조선기법의 비법서, 부관, 조선공의 톱, 조선공(전직) )
부스터 효과로만 순식간에 +5랭크가 올라서 처음부터 6랭크짜리 선박들을 건조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저는 욕군(+1)을 30억 투캇에 구입했고, 조선기법의 비법서(+1)는 45억 두캇에 구입했습니다.
욕군의 경우는 비교적 시세가 일정해서 보통 30억 정도에 거래가 되고 있던데요.
조선기법의 비법서 같은 경우는 심하면 60억까지 달라는 사람이 있더군요.
뭐.. 50억에 산다고 하는 사람도 있었으니 저는 비교적 싸게 구입한 셈입니다. ^^
저는 부관을 이고르로 선택했구요.
직업을 조선공으로 전직하게 되면 전문이라고 해서 자동으로 +1의 부스터 효과가 적용이 됩니다.
* 숙련도 관련 아이템 : 번개의 펜던트 ( 100% ), 여제타롯 ( 10% )
참고로, 숙련도를 올려주는 아이템으로 번개의 팬던트와 여제타롯이 있다고 하는데 저는 한번도 써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 랭작할 선박 : 삼부크 ( 5랭 ), 이민용 바크 ( 10랭 ), 터키 갤리 ( 14랭 )
* 선박 건조 도시 : 삼부크 ( 마닐라, 캘리컷 ), 이민용 바크 ( 런던 ), 터키 갤리 ( 알제 )
처음 조선공으로 전직을 하고 조선 스킬을 배우게 되면 순수 1랭크에 전문(+1) 부스팅 효과가 부여되어 2랭크가 됩니다.
여기에 욕군, 조선기법의 비법서, 조선공의 톱, 부관까지 더하면 6랭크가 되는데요.
마닐라 혹은 캘리컷으로 가서 삼부크 몇 대 만들면 금방 순수 5랭크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순수 5랭크에 부스터 5랭크로 10랭크가 되면 런던으로 달려가서 이민용 바크를 건조합니다.
조선 14랭크 ( 순수 9랭크 + 부스터 5랭크 )가 되면 알제로 달려가 만랭 찍을 때까지 터키 갤리를 건조합니다.
이렇게 하여.. 저는 만랭 찍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