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클라우드 드라이브 정리, PC에서 파일 관리를 더욱 쉽게 하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구피아 작성일19-01-25 02:11 조회2,375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만 연결되면 자신이 저장해놓은 파일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무료 클라우드 드라이브에 대해 알아보아요.
일단 통신사인 SK텔레콤과 유플러스 제공되는 무료 클라우드 드라이브 서비스부터 알려드릴께요.
1. 클라우드 베리 (다운로드)
SKT에서 제공되는 '클라우드 베리'는 회원 가입 시 기본 '2GB'가 제공되며, SKT 고객 인증을 하면 '30GB'가 추가되어 '32GB'가 되며, 숨김 폴더 용량 '4GB'까지 합치면 제공되는 무료 용량은 총 '36GB'가 되네요.
만약 타사 인증을 하게 되면 '14GB'가 추가되어 '16GB'가 되며, 숨김 폴더 용량 '2GB'까지 합치면 제공되는 무료 용량은 총 '18GB'가 되네요.
2. U+Box (다운로드)
유플러스에서 제공되는 'U+Box'는 회원 가입 시 기본 '10GB'가 제공되며, 유플러스 고객 인증하면 '10GB' 추가되어 총 '20GB'가 된다고 하네요.
클라우드 베리는 제가 SK텔레콤을 이용 중이라 스마트폰과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봤지만, U+Box는 정보만 확인해보곤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네요.
PC에 클라우드 베리를 설치하면 하드디스크의 C나 D드라이브처럼 하나의 드라이브가 생기는데요.
그냥 평소 컴퓨터 드라이브에 파일을 복사하고 삭제하듯이 사용하면 되더군요.
3. 네이버 클라우드 (네이버 로그인 후 클라우드 탭에서 다운로드 가능)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Naver Cloud'는 기본 '30GB'가 제공되며, 이것 역시 PC에 드라이브가 생겨나서 클라우드 베리처럼 사용할 수 있네요.
4.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Google에서 제공하는 '구글 드라이브'는 기본 '15GB'를 제공해주네요.
이건 뭐... 15GB를 주는 건 좋은데... 클라우드 베리나 nDrive 사용하다 이거 쓰려니 좀 불편한 감이 있네요.
구글 드라이브와 PC 사이에 동기화가 되는 폴더가 하나 생기긴 하는데 PC에서 작업하려니 그다지 마음에 들진 않더라고요.
그래도 15GB라는 무료 용량을 제공해주니 파일 저장용으로 아쉬운 대로 쓸만하네요.
5. OneDrive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MS)의 'OneDrive'는 기본 '5GB'가 제공되네요.
OneDrive도 사용 방식은 구글 드라이브와 비슷한 거 같네요.
그것도 마음에 안 드는데 용량도 고작 5GB뿐이라...
이후 소개할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는 용량 정보만 찾아보고 사용해보지는 않았네요.
6. DropBox는 기본 '2GB'이고요. (다운로드)
7. iCloud는 기본 '5GB'라고 하네요. (다운로드)
8. pCloud는 기본 '15GB'라고 하네요. (다운로드)
9. 삼성 클라우드는 '15GB'를 제공하네요. (다운로드)
제 경우는 삼성 클라우드에서 15GB를 제공한다는 말에 살펴보다가 PC에서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없다는 말에 사용하는 걸 보류했네요.
현재로선 클라우드 베리와 네이버 클라우드만 사용해도 스마트폰과 PC 작업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다른 것은 다음 기회에 사용해 보기로 해야겠네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