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인공지능 NPC가 득실득실, 최신 온라인/모바일 게임 속 NPC, 사람처럼 채팅도 하고, 사냥도 하고..

구피아 5개월전 신고 

 

최신 온라인/모바일 게임의 인공지능 수준은 사람이 직접 행동하고, 말하는 것처럼 작동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아마 진실을 알고 나면 진짜 소름 돋게 깜짝 놀라실 거라 생각되네요. ㅋㅋ

 

과거 게임들은 패키지를 구입해서 혼자서 플레이하는 1인용 게임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이들 중 스타크래프트 같은 게임들은 온라인으로 접속해서 서로 실력을 겨루는 형태였죠.

 

이런 게임들은 인공지능 수준이 낮아서 게이머들 사이에 불평 아닌 불평이 터져나오곤 했었습니다.

 

어찌되었건 이 당시 게임 제작사들은 대다수의 게이머들이 자신들의 게임에 대해 재미를 느끼고 많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썼더랬죠.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최근까지 게임 제작사들의 이런 기류가 완전히 바뀌게 되었습니다.

 

PC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이 대세가 된 이후로 게임 제작사들은 대다수의 게이머들보다는 VVIP라고 불리는 극소수의 과금 유저에 대해 집중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는 것이죠.

 

게이머 중 대다수를 차지하는 소액 혹은 무과금 유저는 자신들도 모르는 사이에 NPC로 전락했고, 제작사 입장에서 진정한 게이머는 오로지 소수의 VVIP들이라는 것이죠.

 

여러분이 게임을 할 때 엄청난 돈을 과금으로 쏟아붇는 VVIP 그룹에 속해있지 않다면 여러분은 게임사 입장에서는 그냥 NPC일 뿐입니다.

 

그것도 아주 뛰어난 인공지능을 갖춘 그런 NPC라는 것이죠.

 

사람처럼 채팅도 하고, 사냥도 하고, 간혹 소액으로 과금도 하고...ㅋㅋㅋ

 

다만 게이머인 당사자만 자신이 게임사로부터 NPC 취급을 당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할 뿐이죠. ㅋㅋ

 

인정 못하고, 못 믿으시겠다고요?

 

그럼 게임사에 게임 내용 변경 및 수정에 관해서 건의해 보세요.

 

버그나 인터페이스 수정 같은 그런 거 말고, 밸런스와 같은 민감한 부분에 관해서요.

 

아마 거의 100% 확률로 까일 겁니다.

 

그런데 VVIP가 게임이 재미없다느니 어쩌니 하면서 건의를 하면 대다수의 게이머들의 반발이 있더라도 제작사는 심각하게 고민할 겁니다.

 

왜냐? 여러분은 단순 NPC이지만 VVIP는 진정한 인간 게이머니깐요. ㅋㅋㅋ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