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가격은 언제쯤 내려올까? 제발 컴퓨터 조립 좀 하자!

구피아 2022-01-15 (토) 02:11 10개월전 신고 

 

그래픽카드 가격 때문에 이제는 컴퓨터 조립도 못하고 있는 실정이네요.

 

벌써 5년 정도 사용해서 싫증도 나고 좀 더 향상된 성능의 컴퓨터로 갈아 타고 싶긴한데 솔직히 컴퓨터 부품 성능과 가격을 훑어 보다 보면 굳이 업그레이드 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기지 않더라고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비해 성능 향상에 긍정적인 부품들은 가격이 참 뭐 같이 비싸고...

 

그중에서도 그래픽카드는 욕 나올 정도로 비싸죠.

 

이렇다 보니 컴퓨터가 고장나지 않은 이상 새로 컴퓨터를 구입하기에는 영 메리트가 없더라고요.

 

그래픽카드 가격이 떨어질줄 모르고 연일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것을 보노라면 문득 세계와 대한민국에 돈 잘 버는 부자들이 참으로 많구나 싶더군요.

 

비싸게 팔아도 잘 팔리니깐 가격이 연일 고공행진을 하고 있겠죠.

 

물론 생산된 물량도 적은 데다 코인 채굴하는 사람들이 싹쓸어가고, 더불어 비양심적인 업자들이 매점매석을 통해 크게 한탕 해먹으려고 시장을 교란하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진짜 정신차려~!! 이러다 우리 다 죽어~!!!

 

악순환이 반복되면 저같은 돈 없는 서민들은 점차 컴퓨터 사용을 포기하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완전히 넘어갈 겁니다.

 

요즘 개인 방송, 모바일 게임만 해도 컴퓨터 사용할 시간이 없을 정도로 다양하고 많잖아요.

 

태블릿도 15만원 정도 주면 가성비 좋은 중국산 제품을 구하기도 쉽고요.

 

그리고 태블릿으로 간단한 개인 방송 및 문서 작업도 가능하고요.

 

인터넷도 가능하고...

 

굳이 컴퓨터가 없더라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대체 가능한 작업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기도 하고요.

 

이렇게 하나 둘씩 하부층부터 무너지기 시작하면 결국 컴퓨터 게임 제작사들도 컴퓨터용 게임 제작은 포기하고 모바일 게임 제작 쪽으로 넘어 가야 될 겁니다.

 

진짜 이러다 다 죽는 겁니다. ㅋㅋㅋㅋ

 

유리한 시기를 틈타 한탕 거하게 잘 챙겨 먹으려고 꼼수 부리던 그래픽카드 제작사들도 컴퓨터용 그래픽카드 제조는 접고 모바일 쪽으로 사업 전환을 해야 될 겁니다.

 

아니면 소수 매니아를 위한 고가의 제품을 소량 생산해서 판매하는 전략으로 밀고 가든가 말이죠.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운영체제 소프트웨어 제작사도 곤란한 상황이 될 겁니다.

 

컴퓨터 사용 인구가 급감하면 그에 따라 윈도우즈 판매도 급감할 테니깐요.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는 우연인지 고의인지 고사양 컴퓨터를 구입하도록 유도하고 있는 실정이죠.

 

저는 아직도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윈도우10을 설치해서 한 달 정도 사용해봤는데 부품이 구형이라서 그런지 오히려 성능이 더 나빠지더라고요.

 

그래서 도로 윈도우7으로 복귀해서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벌써 윈도우12가 출시된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네요. ㅎㅎㅎ

 

마이크로소프트도 이제 전략을 소수의 부자들을 위한 방향으로 바꿀 심산인가 보죠?

 

서로 각자의 욕심에 눈이 멀어 이기적인 계산만 하다가는 진짜 이러다 다 같이 죽는 겁니다. ㅋㅋㅋ

 

이것들아~ 그동안 마이 무따이가 고마해라~

 

그래픽카드 제조사에서 업자들과 코인 채굴자들이 감당 못할 정도로 물량을 대량으로 만들어 풀어 준다면 좋겠지만 이것들이 평소 하던 짓을 보면 죽는 순간까지 욕심에 눈이 멀어 그런 결정은 하지 않을 것 같아 보이네요.

 

에휴... 돈 없는 저는 그냥 존버하는 데까지 버티다가 컴퓨터 사용 빈도를 차츰 줄여 나가면서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하나씩 업무를 대체하는 길을 모색해야 될꺼 같네요. ㅠㅠ

 

뭐... 코딩이나 동영상 작업 등 아직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감당하기 힘든 부분은 지금 사양 정도의 컴퓨터로도 충분히 가능하니 굳이 고사양을 고집할 필요도 없을 거 같긴 합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